본문 바로가기

신용카드 이자율 아시나요 할부, 리볼빙, 현금서비스 이자계산

바로확인

신용카드 이자율 아시나요 할부, 리볼빙, 현금서비스 이자계산

 

 

카드 약관에 명시되어 있는 연이율은 개인 신용등급에 따라 서비스별 상이

 

  이자율이 일정 범위로 제시되기 때문에 같은 상품을 사용하더라도

최고등급부터 최저등급까지 최대 20% 차이가 날 수도 있습니다.

 

 

 

신용카드 조심할점 은행카드 잘쓰면이익

잇님들~ 신용카드 체크카드 등 사소한거 같지만, 아는 만큼 절약 하고 돈 모을수 있습니다. 할부 보다는 일시불 위주로만 쓰시면, 신용도는 잘 오릅니다. 신용카드 조심할점 은행카드 잘쓰면이

tis-team.tistory.com

 중요하게  카드론, 현금서비스, 연체등 안하시는게 일단 제일 중요 합니다.  

 

 

 

신용카드 이자율 아시나요 할부, 리볼빙, 현금서비스 이자계산

 

 

 

 

 

어이없이 신용점수 내려가는 경우들이 있어요. 신용점수내려가는 이유 참고하세요. 

 

 

신용점수 내려가는 하락 이유 카드 장점 카드잘쓰면돈됨

돈을 모으려면 돈을 가까이 하고, 관찰하는 적극적인 자세가 필요 합니다. 신용점수 내려가는 하락 이유 소비 혜택 및 알아보아요. 연체된 돈을 다 갚아도 최대 5년간 기록이 남아 신용평가에 나

tis-team.tistory.com

 

 

신용카드 이자율 아시나요 할부, 리볼빙, 현금서비스 이자계산 신용카드회사는 이에 따른 이자율을 일반적으로 연평균 이율로 명시해 놓지만 많은 소비자 분께서 연평균이율의 방식을 이해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물론 연이율이 낮을 수록 더 이상적이지만 소비자 분들을 위해 더 심도 있는 조사를 해보았습니다.

 

 

  

 

  

신용카드 연이율 알아보기

 

 

연이율은 금리의 일종으로 연율화 된 용어지만 금리, 이자는 1년을 적용하지 않은 개념입니다.

 

 일반적으로 신용카드는 일일 이익을 추구하기 때문에 유효 이자율 계산을 위해서는 연 이율을 365으로 나누어 실제 이자율로 전환하셔야 합니다.

 

 

  

 

  

신용카드 이용 약관에 명시되어 있는 서비스별 연이율은 개인 신용등급에 따라 상이합니다.

 

 하지만 이자율이 일정 범위로 제시되기 때문에 같은 상품을 사용하더라도 최고등급부터 최저등급까지 최대 20% 차이가 날 수도 있습니다.

 

 

  

 

  

단기카드대출 (현금서비스): 소비자의 신용한도에 따른 소액 신용대출 (연 이자율 6%~27%)

  

할부: 일정한 기간에 소비 금액을 분배하여 계산하는 방식으로 택하는 개월 수에 따라 이자율이 상이함 (연 이자율 5%~20%)

  

장기카드대출: 소비자의 신용한도에 따라 최대 3천만원까지 36개월동안 대출 (연 이자율 5%~25%)

  

연체이자율: 카드 대금을 정시에 결제하지 않아 발생하는 이자 (연 이자율 21%~27.9%)

  

이하 여신금융협회에서 공시하는 국내 신용카드사 상품별 수수료율을 조사하였습니다.

 

 

  

 

  

카드사별 연체이자율

  

이자의 영향

  

이자는 신용카드 명세서에 중대한 영향을 끼칩니다.

 

 이는 이자 계산에 연이율이 적용되어 시간이 지날수록 복리로 축적되어 금액이 상당히 증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매월 청구서에 미 지불 잔액에 이자율이 곱해지게 되어 최종적으로 지불해야 하는 금액이 크게 상승할 위험이 있습니다.

 

 

  

 

  

이자 금액 차이

  

신용카드 연체 이자비용 낮추는 방법

  

 

언급 된 높은 연이율을 회피하는 방법이 몇가지 있습니다.

 

 가장 이상적인 방법은 신용카드 대금 결제를 일시불로 납부하는 것입니다.

 

 이 경우 별도의 수수료 없이 최대 47일까지 유예해주어 이자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할부 이용 시, 가급적으로 무이자 할부 위주로 하시고 무이자 할부가 불가능할 경우 각 구간별 마지막 개월수로 이용하시는 것이 더 이상적입니다.

 

 농협 BC 카드 최우수 등급 할부 수수료의 경우 6개월 할부보다 5개월 할부를 선택하실 경우 수수료율이 낮아지며 9개월 선택시 할부 지급액이 감소하여 더욱 현명한 결정입니다.

  

 

  

할부기간

이자율 아시나요  신용카드_1

 

 

리볼빙 현금서비스 리볼빙 현금서비스_2

 

 

리볼빙 현금서비스 아시나요 할부_3

 

 

 

신용카드 이자율 아시나요 할부 리볼빙 현금서비스 이자계산 신용카드 혜택정리 카드잘쓰면돈됨

 

 

 

 

반응형